[블록미디어] 리플의 데이비드 슈워츠 최고기술책임자(CTO)가 비트코인이 장기간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시가총액 1위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5일(현지시각) 슈워츠 CTO는 자신의 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화폐의 가치는 기술보다는 네트워크 효과에서 비롯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비트코인이 1위를 유지하는 구체적인 기간을 묻는 질문에는 “3~5년 정도로 생각하지만, 때로는 영원히 지속되는 것처럼 보이다가도 하룻밤 사이에 바뀔 수 있다”고 답했다.
I think bitcoin stays number one for a long time because the value of money doesn’t come from its technology but largely from network effects. But who knows.
— David “JoelKatz” Schwartz (@JoelKatz) January 25, 2025
이러한 발언은 비트코인 지지자들과 XRP 커뮤니티 간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나왔다. 주요 비트코인 채굴 플랫폼인 라이엇 플랫폼의 피에르 로차드 부사장은 최근 리플이 전략적 비트코인 준비금 도입의 주요 장애물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자사가 다중 토큰 준비금 설립을 지지한다고 확인했다.
비트코인 기업가 잭 말러스는 한발 더 나아가 리플이 자체 토큰을 발행하는 영리 기업이며, 독점을 위해 미국 정부에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리플이 비트코인 전용 디지털자산 준비금을 저지하려는 로비 활동을 통해 “미국의 번영과 자유를 훼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