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닌 네트워크 개발자들이 올해 말 게임 개선을 위해 AI 에이전트 도구를 도입할 예정이다. 오는 2월에 개념 증명 시연을 시작으로 게임 생태계 전반에 AI 통합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번 AI 에이전트 통합은 AI 아레나를 개발한 아레나X의 연구개발 부서 NRN 에이전트와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로닌 네트워크 플레이어들이 생성한 데이터는 강화 학습 에이전트를 훈련시키는 데 사용되며, 훈련된 에이전트들은 서로 경쟁하게 된다.
로닌의 AI 에이전트 도입은 기존 모방 학습 대신 강화 학습을 활용한다. 강화 학습은 보상과 처벌을 기반으로 에이전트가 최적의 행동을 학습하는 방식이다. 향후 NRN 에이전트는 다양한 게임에서 추가적인 시연을 준비하고, 게임 스튜디오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배포할 예정이다.
로닌의 AI 에이전트 도입은 이더리움 게임 프랜차이즈 일루비움의 AI 통합 계획과 유사하다. 일루비움은 최근 NPC의 동적인 행동과 상호작용을 강화하기 위해 가상 프로토콜을 활용한 AI 통합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29일, 15:26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