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매크로 분석가 루크 그로먼은 “비트코인(BTC)과 금이 인공지능(AI)이 가져올 잠재적 영향을 고려할 때 투자자들이 축적할 수 있는 최상의 자산”이라고 주장했다.
루크 그로먼은 1일(현지 시간) AI가 경제 생활에 미칠 영향을 분석한 영상에서 “AI가 인간 업무를 대체하게 되면서 은행 등 기존 금융권이 위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로먼에 따르면 AI는 궁극적으로 일자리를 대체하고 임금 성장을 억제해 소비자 대출 연체를 증가시킬 수 있다.
“AI가 충분히 발전하면 이론적으로 디플레이션 충격이 소비자 대출 연체뿐만 아니라 은행 시스템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러한 연쇄 반응이 얼마나 빠르게 진행될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로먼은 “정책 결정자들이 임금과 일자리의 디플레이션이 소비자 대출 등을 통해 은행 위기를 초래하도록 그냥 둘지, 아니면 은행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들의 대차대조표를 늘리는 등의 양적 완화 조치를 취할지 여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로먼은 중앙은행이 또 다시 통화 평가절하를 통해 은행 시스템을 구제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정책 결정자들이 은행을 구제하기 위해 화폐를 발행하면서 비트코인과 금이 급등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로먼은 “금과 비트코인이 AI로 인한 디플레이션이과 금융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최고의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