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이 2025년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하고, 크로노스(Cronos) ETF를 신청할 계획을 발표했다고 5일(현지시각) 크립토폴리탄이 보도했다.
이번 로드맵은 크립토닷컴의 글로벌 확장과 금융 서비스 강화 전략을 포함하고 있으며, 향후 암호화폐 및 전통 금융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려는 의도를 보여준다.
크립토닷컴의 로드맵에 따르면, 해당 거래소는 2025년 3분기에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4분기에는 자사의 네이티브 토큰인 크로노스(CRO) 기반 ETF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다만, 스테이블코인의 구체적인 구조 및 운영 방식에 대한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로드맵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넘어 △주식 및 ETF 거래 △외환(FX) 및 주가지수 거래 △마진 및 파생상품 거래 △AI 기반 트레이딩 △기관 전용 커스터디(수탁 서비스) △BTC 보상 프로그램 △글로벌 법정화폐 온·오프램프 구축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 확장 계획도 발표됐다.
특히, 크립토닷컴은 은행업으로의 확장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개인 멀티 통화 계좌 △현금 예치 이자 지급 △빠르고 저렴한 글로벌 송금 △기업 계좌 △국제 은행 계좌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크립토닷컴 신용카드 출시와 함께 △10% 여행 리베이트 △프리미엄 카드 ‘크립토닷컴 프라임 카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크립토닷컴은 최근 몰타 금융 서비스국(MFSA)으로부터 유럽연합(EU)의 ‘암호화폐 자산 시장 규제법'(MiCA)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거래소는 해당 라이선스가 유럽 시장에서의 규제 준수를 강화하고, 글로벌 확장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