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은행의 암호화폐 활동을 허용하는 방향으로 가이드라인을 개정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의 친암호화폐 정책 변화의 일환이다. FDIC는 은행들이 더 이상 사전 규제 승인 없이 암호화폐 분야에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트래비스 힐 FDIC 의장 대행은 과거 규제 검토의 일환으로 가이드라인을 개정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정으로 인해 은행들은 암호화폐 분야에 진출할 때 겪었던 지연과 규제기관의 저항 등 장애 요소를 덜게 될 전망이다.
힐 대행은 은행들의 요청에 따른 반복적인 정보 요구와 암호화폐 활동 중단 명령 등의 장애물이 있었다고 말했다. 최근 코인베이스가 제기한 소송의 법원 명령에 의해 FDIC는 은행과의 암호화폐 관련 내부 문서를 공개했다.
규정이 개정되면 은행들은 빠르게 암호화폐 분야에 진입할 수 있다. 브라이언 모이니한 뱅크오브아메리카 CEO는 법적 틀이 마련되면 은행들은 활발히 암호화폐 거래에 참여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또한, 스탠다드차타드는 2028년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5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면서 이런 조정이 암호화폐 성장에 가속도를 붙일 수 있다고 전망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2월 06일, 04:52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