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예윤 인턴기자] 퍼플렉시티 AI(perplexity AI)가 오는 9일 열리는 슈퍼볼 기간 동안 100만 달러 규모의 행사를 열고 사용자 확보에나선다.
5일(현지시각) 퍼플렉시티는 공식 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100만달러(약 14억5000만원) 질문 행사(Perplexity Million Dollar Question)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참가자들은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앱을 설치하고 AI에게 질문을 입력하면 추첨 응모권을 얻을 수 있다. 당첨자는 경기 종료 후 1시간 동안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이번 행사는 슈퍼볼의 높은 화제성을 활용한 사용자 유입 전략으로 보인다. AI 기반 검색 엔진인 퍼플렉시티는 최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AI 쇼핑 도우미를 출시한데 이어, 직접 서버를 관리하는 딥시크(DeepSeek) R1의 자체 호스팅 버전을 선보였다. 또 지난 1월 틱톡(TikTok) 미국 사업부 인수 제안서를 제출하며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이러한 적극적인 행보에 지난 1월 기준 월간 활동 사용자가 1000만명에서1500만명으로 3개월만에 50% 증가했다.
한편, 이번 슈퍼볼에서는 AI 기업들의 광고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구글(Google)과 오픈AI(OpenAI) 등 빅테크기업들이 광고에 참여할 예정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