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RWA 프로토콜 오픈에덴(OpenEden)이 버뮤다 금융청으로부터 디지털 자산 사업(Digital Asset Business·DABA)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이번 승인으로 오픈에덴은 규제 내에서 디지털 자산을 발행할 수 있는 법적 지위를 확보했다.
오픈에덴은 6일 공식 발표를 통해 “DABA 라이선스 획득으로 △고객 보호 강화 △준비금 분리 관리 △규제 명확성 속 확장성 확보 등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DABA 라이선스는 엄격한 규제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이에 따라 오픈에덴은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한 투명한 운영과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를 보장하게 된다.
특히 발행된 토큰화 자산의 준비금은 법적으로 보호받는 별도 계정(Segregated Account Company·SAC) 구조를 통해 운영된다. 이를 통해 파산 위험으로부터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정기적인 규제 보고도 의무화됐다.
오픈에덴은 “SAC 구조를 활용하면 법적 틀을 준수하면서도 실물 자산(RWA·Real World Assets) 기반 토큰의 신속하고 안전한 개발 및 배포가 가능하다”며 “이번 라이선스 취득이 신뢰할 수 있는 토큰화 자산 생태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