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미국의 일부 부모들이 자녀의 대학 자금을 전통적인 529 저축 계획 대신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 그들은 비트코인의 큰 이익 가능성을 믿고 있다고 비트코인닷컴뉴스가 블룸버그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529 저축 계획에서의 미미한 수익이 이러한 부모들의 결정을 이끌고 있다.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위험하지만, 이들은 자녀들이 잠재적인 손실을 극복할 시간이 충분하다고 믿는다.
한 부모인 트래비스 헤들리는 자신의 급여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하며 자녀의 대학 자금도 비트코인으로 옮겼다. 그는 “내 개인 저축을 위해 비트코인을 사용하는데, 왜 아이들의 저축에는 사용하지 않는가? 그들은 오히려 더 오랜 시간을 가지고 있어 잠재적인 손실에서 회복할 시간이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부모인 축구 선수 알렉스 크로그날레는 전통적인 529 계좌의 수익률에 실망해 비트코인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529 계획이 내 아이를 미래의 가장 좋은 위치에 놓지 못할 것이라는 계산이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전문가는 모든 자금을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529 계획이 제공하는 세제 혜택을 놓치는 것이라 경고했다. 529 계획에서 자격을 갖춘 교육비로 인출 시 세금이 면제된다. 그러나 일부 부모는 비트코인이 100만 달러를 초과할 것이라는 전망을 믿고 있다. 이는 ARK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의 CEO 캐시 우드와 같은 전문가들도 공유하는 예측이다. 이들은 이를 놓칠 수 없는 기회로 보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