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빗썸·코인원, 리플(XRP) 명칭 ‘엑스알피(XRP)’로 변경
[블록미디어 정윤재]업비트, 빗썸 그리고 코인원이 리플(XRP)의 명칭 변경을 7일 공지했다. 이에 따라 국문 명칭은 ‘리플’에서 ‘엑스알피’로, 영문 명칭은 ‘XRP’로 사용한다. 다른 거래소들도 보조를 맞출 가능성이 높다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들의 이번 조치는 리플(Ripple)이 최근 발표한 ‘XRP의 올바른 용어 사용 요청’에 따른 것이다. 리플은 지난 1월 27일 공식 자료를 통해 “암호화폐 XRP와 기업 리플(Ripple) 명칭 혼용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거래소와 플랫폼에서 XRP를 정확히 표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리플은 “XRP는 XRP 레저(XRPL)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탈중앙화된 암호화폐로, 기업 리플과는 별개”라며 “리플은 XRP를 단독 소유하거나 관리·제어하지 않으며, XRP의 발행사도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리플은 “정확한 명칭 사용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거래소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XRP의 올바른 표기를 준수해 줄 것을 요청했다.
거래소들은 “이 외의 변경 사항은 없으며, 회원들은 이를 참고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