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스테이블코인 RLUSD가 제로 해시와 레볼루트에 상장돼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상장은 RLUSD의 거래 가능성을 넓히고 결제 및 금융 서비스 활용도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리플은 “RLUSD가 신뢰할 수 있고 규제된 결제용 스테이블코인으로 제로 해시와 레볼루트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됐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RLUSD는 미국 달러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으로, XRP 레저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된다. 뉴욕주 금융당국의 규제를 받는 신탁회사가 발행하며, 매월 독립된 공인 회계사의 준비금 검증을 거친다.
현재 RLUSD는 업홀드, 문페이, B2C2, 키록, 코인메나, 아크작스, 비트소, JST 디지털, 인디펜던트 리저브, 불리쉬, MB, 제로 해시, 레볼루트, 비트스탬프 등 총 14개 거래소 및 금융 플랫폼에서 거래 및 결제에 활용될 수 있다. 제로 해시는 RLUSD 통합을 통해 금융 기술 기업과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가 스테이블코인을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리플은 앞으로도 RLUSD의 거래 가능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금융 및 결제 시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 이 기사는 2025년 02월 07일, 15:09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