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M 매니지먼트] 비트코인은 전주 대비 1.27% 하락하며 9만6463달러로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행정명령으로 시장이 급락했으나, 캐나다와 멕시코와의 협의로 관세가 한 달간 보류되면서 낙폭을 만회했는데요.
그러나 중국과의 협상이 진전되지 않아 불확실성이 여전했고, 백악관의 암호화폐 차르 데이비드 삭스가 규제 중심의 발언을 한 점도 시장의 변동성을 키웠습니다.
지난주에는 FTX가 2월 18일부터 채권자에게 자금을 분배할 예정이며, 5만 달러 미만 청구자는 원금 100%와 연 9%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분배는 비트고를 통해 진행되며 크라켄도 참여합니다. FTX는 전체 지급액이 16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美 관세 · 소비자 물가지수 주목
시장의 관심은 온통 미국 관세 정책에 쏠려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 대한 관세 보류로 반등했지만,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25% 관세 부과 발표로 시장이 다시 불안정해졌습니다. 시진핑 주석과의 통화 가능성이 협상 타결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협상이 원활하면 시장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1월 소비자 물가지수(CPI) 발표도 시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FOMC 회의 이후 매파적 분위기가 강한 만큼 물가 지표 안정이 필요한대요. 1월 CPI 예상치는 전년 대비 2.9%, 전월 대비 0.3%이며, 예상치를 하회하면 시장이 추가 반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미국 의회에서 반기 통화정책 보고가 진행되며 연준 의장이 증언할 예정이므로 관련 발언에 주목해야 합니다.
# 비트코인 쌍봉 추세 패턴 경고…지지선은?
비트코인이 쌍봉 추세를 피하려면 이번 주 30일 이동평균선(9만9400달러)을 돌파해야 합니다. 9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 매도세가 확대될 위험이 있는데요. 8만9000달러를 하회하면 쌍봉 패턴이 확정되면서 추가 하락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송승재 AM 매니지먼트 애널리스트는 “추가 관세 이슈로 단기 급락이 발생했지만 시장은 즉각 회복했다”며 “관세 이슈가 시장 추세를 근본적으로 훼손할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재 비트코인은 저점을 형성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하락 추세 하단에서 지지를 받으며 반등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장의 움직임을 주의 깊게 관찰하며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 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