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올해 초 강한 매수세를 보였던 시바이누(SHIB) 수요가 급감하며 신규 주소 개설 수가 연중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비인크립토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밈 코인 열풍이 잦아 들면서 SHIB의 시장 관심도 크게 감소하고 있다.
SHIB 투자자, 거래 활동 감소
온체인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SHIB을 거래하는 신규 주소 수가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블록체인 분석 업체 샌티먼트(Santiment)에 따르면, 1월 19일 이후 SHIB 신규 주소 개설 수는 62% 감소했다.
특히 지난 11일(현지 시간) 기준 신규 주소는 1814개로, 올해 들어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전반의 밈 코인 투기 열기가 사그라들면서 SHIB도 초기의 관심을 유지하지 못한 결과다.
뿐만 아니라, SHIB을 거래하는 일일 활성 주소 수도 급감했다. 도널드 트럼프 및 멜라니아 관련 밈 코인 열풍이 식으면서 SHIB 거래량도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2월 9일 기준으로 최소 한 번 이상의 SHIB 거래를 수행한 활성 지갑 수는 4690개로 집계됐다. 이는 1월 19일 기록한 연중 최고치(9928개) 대비 53% 감소한 수치다.
일일 활성 주소와 신규 수요 감소는 해당 자산에 대한 관심과 참여율이 줄어들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거래량 감소와 함께 투자자들의 매도 심리를 부추기며 가격 변동성을 키울 가능성이 크다.
SHIB 가격 전망: 하락 추세 지속되나?
기술적 분석상 SHIB 가격은 지난해 12월 9일부터 하락 추세선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는 지속적인 저점 형성을 의미하는 약세 패턴으로, 매도 압력이 여전히 우세하다는 신호다.
이 같은 흐름이 이어질 경우 SHIB 가격은 $0.000014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반면, 신규 수요가 급증할 경우 하락 추세선을 돌파하며 $0.000018까지 상승할 여지도 존재한다.
SHIB의 향후 가격 흐름은 밈 코인 시장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신규 투자자 유입 여부에 달려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