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미국 전 하원의원 론 폴(Ron Paul)이 최근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감사를 지지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그는 연준 감사가 중앙은행 개혁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11일 비트코인뉴스에 따르면 론 폴은 “연준을 감사하는 것은 사람들이 연준을 끝내야 한다고 요구할 때 거쳐야 하는 과정의 일부”라며 “연준의 투명성을 높이는 것이 궁극적으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Ron Paul reacts to Elon Musk's recent endorsement for him to audit the Fed:
I want to audit the Fed as part of the process for when people demand we need to end it…
I think everything comes from the people – when there's a prevailing attitude, the ideas can't be stopped. pic.twitter.com/TjmvPW7rd1
— Bitcoin News (@BitcoinNewsCom) February 10, 2025
그는 오랫동안 연준의 정책이 경제 불안정과 인플레이션을 초래한다고 비판해 왔으며, 이에 대한 감사와 책임 강화를 요구해왔다.
그는 또한 대중의 여론이 정책 변화를 이끄는 핵심 요소라고 강조했다. “모든 것은 사람들로부터 나온다. 대중적인 여론이 형성되면 그 아이디어는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는 연준 감사를 넘어 금융 시스템 전반의 개혁을 주장하는 자유주의 및 사운드 머니(Sound Money) 지지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한편 머스크는 최근 연준 감사의 필요성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며 논란을 촉발시켰다. 정부의 과도한 개입과 규제를 꾸준히 비판해온 그는 연준의 통화 정책이 국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플레이션과 국가 부채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연준의 운영 방식에 대한 감사 요구도 점점 더 힘을 얻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인플레이션은 연준이 위조 달러를 찍어내서 발생, 건전화폐 도입해야–론 폴 미국 전상원의원(feat; B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