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웹3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카이아 & 라인넥스트 커뮤니티 게더링’이 오는 13일 서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웹3 업계 주요 프로젝트들이 참여해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협업의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카이아(Kaia), 라인 넥스트(Line Next), 라이어 파이낸스(Lair Finance), 케이브다오(Cavedao), 봄비(Bombie), 캣티아(Cattea), 크레딧센드(Credit Scend), 프로그 디펜스(Frog Defense), 복싱 스타엑스(Boxing StarX), 슈퍼Z(SuperZ), 네뷸라(Nebula), 카브(Carv) 등 여러 웹3 프로젝트가 함께하며,각 팀은 자사의 비전과 성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블록미디어와 블루밍비트가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해 행사 내용을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 웹3 미래 조망… 라인넥스트 오프닝 키노트
이날 ‘Line Next의 Web3 비즈니스 총괄 벤지(Benji)’가 오프닝 키노트에서 최근 성공적으로 런칭된 라인 댑포털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공유한다. 이와 함께, 웹3 서비스가 기존 웹2 사용자들과 어떻게 연결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도 진행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이아 웨이브(Kaia Wave) 1에 참여했던 프로젝트들이 직접 경험한 인사이트와 성과를 공유하며,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가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조망한다. 아울러, 곧 출시될 카이아 웨이브(Kaia Wave) 2 프로젝트가 최초로 공개되면서, 업계 관계자들이 새로운 팀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를 얻게 된다.
각 프로젝트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메인넷 환경에서 웹2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를 통해, 웹3 생태계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고, 기존 유저층을 넘어서는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라이어 파이낸스, 라인 댑 게임 ‘Lair’ 성장세 주목
특히, 참가팀 중 하나인 라이어 파이낸스(Lair Finance)는 라인 댑 게임 ‘라이어(Lair)’가 45만 유저를 돌파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웹2 기반 게임 유저들이 웹3 플랫폼으로 자연스럽게 유입될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이번 게더링에서는 단순한 네트워킹을 넘어, 카이아체인의 기술적 비전과 성장 전략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가 기존 시장과 어떻게 결합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