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와이즈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후건(Matt Hougan)은 새로운 투자자 메모에서 “알트코인의 기회가 이전 어느 때보다 크고 풍부하다”고 말했다. 후건은 현재 알트코인 시장 상황이 2020년이나 2017년처럼 주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관심을 끌던 시기보다 훨씬 복잡하다고 설명했다.
후건은 현재 알트코인의 주요 이야기는 밈코인(memecoins)이라고 했다. 그는 밈코인이 궁극적으로는 심각한 투자자를 위한 실체가 부족한 단기 카지노 환경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하지만 후건은 장기적으로 “알트코인의 환경이 역사상 어느 시점보다 강력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4년 동안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규제 회색 지대에 있었고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대부분의 알트코인을 불법 증권으로 간주해왔다고 설명했다. 이는 현실 세계에서의 채택을 저해하고 큰 기업과 최고의 개발자가 이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을 막았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 모두 반전되었다. 현재 미국은 스테이블 코인의 성장을 국가의 우선 과제로 삼아 이더리움(Ethereum)과 솔라나(Solana)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세계 최대 기관들이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디파이(DeFi) 애플리케이션이 대중에게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후건은 스테이블코인의 관리 자산(AUM)이 최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거나 온도 파이낸스(Ondo Finance)의 최근 프로젝트와 같은 새로운 사례에서 이러한 변화의 증거를 발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몇 년 전이라면 이러한 프로젝트가 시작될 수 없었다고 했다.
후건은 “1~2년 후에는 알트코인에서 이러한 변화가 명확하게 보일 것이며, 그 영향은 명백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현재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심리가 매우 낮지만, 가격 상승의 구체적인 촉매를 찾기 어렵다고 언급했다. 그는 “앞으로 몇 년 안에 시장이 크게 확대되지 않을 시나리오를 상상하기 더 어렵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