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ARK 인베스트의 캐시 우드는 최근 투자자 업데이트에서 금융 기관의 비트코인 채택 증가로 비트코인(BTC)이 현재 가치에서 1455% 증가할 가능성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고 12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비트코인의 150만 달러(21억 8,025만원)에 도달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다. 이 새로운 자산 클래스의 제도화를 통해 이러한 가능성이 더욱 증가했다고 생각한다.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자산 배분에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고, 이는 기존 자산들과는 다른 수익 및 위험 프로파일 때문”이라고 말했다.
우드는 또한 스테이블코인의 사용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법정 화폐에 고정된 디지털 자산을 이용한 거래 총 금액이 15조 달러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스테이블코인의 총 거래 가치는 작년에 약 15조 달러였으며, 이는 비자나 마스터카드보다 많은 금액이다. 올해 말에는 거의 두 배인 30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거래 가치는 매우 큰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거래 건수로는 비자와 마스터카드가 여전히 많지만,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서의 거래 가치는 탈중앙화 금융의 활성화와 함께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