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오피셜트럼프(TRUMP)의 거래지원을 시작한다. 거래는 원화(KRW), 비트코인(BTC), 테더(USDT) 마켓에서 가능하며, TRUMP는 솔라나(Solana)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 자산이다.
업비트는 2월 13일 오후 6시부터 TRUMP의 거래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입출금은 공지 시점으로부터 2시간 내로 개시된다. 다만, 입금 시 반드시 네트워크를 확인해야 하며, 솔라나 네트워크 외 다른 네트워크에서 입출금은 지원되지 않는다.
거래 제한 및 유의사항
TRUMP 거래 지원 초기에는 제한이 따른다. 거래 지원 후 약 5분간 매수 주문이 제한되며, 같은 시간 동안 전일 종가 대비 –10% 이하 가격의 매도 주문도 제한된다. 거래 개시 후 1시간 동안은 지정가 주문 외 다른 주문 유형이 불가능하다.
TRUMP의 전일 종가는 △2만2435원 △0.00015807 BTC △15.44 USDT로 나타났다. 2월 13일 오후 3시 15분 기준 최근 시세는 △2만2482원 △0.0001608 BTC △15.53 USDT다.
또한 트래블룰 이행에 따라 업비트는 입출금 가능 가상자산사업자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거래소에서의 입금은 반영하지 않는다. ‘본인 소유 확인’이 완료된 개인지갑 주소로만 입출금이 가능하며, 출처가 불분명한 자산 입금 시 자금 출처 소명이 요청될 수 있다.
오피셜트럼프, 밈코인으로 주목
TRUMP는 2025년 1월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밈코인이다. 오피셜트럼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코인은 역경에도 물러서지 않는 지도자를 기념하고 중요한 가치를 위해 싸우는 커뮤니티 참여의 의미를 담고 있다. 다만, 자체적인 토큰 유틸리티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TRUMP는 밈코인이라는 독특한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관련 정보는 오피셜트럼프 공식 홈페이지와 X(구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는 투자자들에게 네트워크 확인 및 입출금 유의사항을 숙지할 것을 강조했다. 반환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