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넷이 13일 ‘아이오인텔리전스(IO Intelligence)’를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벡터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와 함께 5개의 지능형 에이전트와 다양한 오픈소스 AI 모델 25개를 지원한다.
아이오인텔리전스는 복잡한 설정이나 코딩 없이 실시간 분석을 가능하게 설계됐다. 개발자 친화적인 API와 기능을 포함한 웹사이트를 통해 AI 기능을 손쉽게 통합·관리할 수 있다. 데이터 전처리 및 규제 관련 작업은 로컬에서 처리하고, 연산 집약적인 모델 추론과 학습은 클라우드에서 실행하는 분할 실행 아키텍처를 적용했다.
아이오인텔리전스는 텍스트 검열과 모델 학습 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에이전트를 설정할 수 있다. 실시간 모델 질의 및 복잡한 분석을 지원하는 벡터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며, 프로젝트 규모가 커져도 성능과 보안을 유지하며 확장할 수 있다.
특히 이 플랫폼은 금융 애플리케이션에도 활용될 수 있다. 포트폴리오 분석, 리스크 모델링, 실시간 시장 예측 등 AI를 통해 금융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다. 로컬 서버에 데이터를 유지하면서도 클라우드에서 연산을 처리해 운영 부담을 줄인다. 다양한 모델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주식 선별, 금융 뉴스 감성 분석, 자동 보고서 생성 등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아이오인텔리전스는 AI 환경의 편의성, 확장성, 보안을 강화하며 복잡한 코드 작성 없이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급 금융 플랫폼부터 일상적인 데이터 분석까지 다양한 AI 활용을 경험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2025년 02월 13일, 11:1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