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인베스트먼트(ARK Invest)가 비트코인이 금보다 희소성이 높아 100만 달러를 넘어설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2025년에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로보틱스 등 혁신 기술이 글로벌 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아크 인베스트는 최근 발표한 ‘빅 아이디어 2025(Big Ideas 2025)’ 보고서에서 △AI △로보틱스 △에너지 저장 △퍼블릭 블록체인 △멀티오믹스 기술 등 5대 혁신 플랫폼의 산업 전반 영향을 분석했다. 이들은 11개의 주요 기술 트렌드를 제시하며, AI가 글로벌 성장의 가장 강력한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했다.
보고서는 AI가 지식 노동을 자동화하고 산업 문제 해결 능력을 높여 차세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AI 기반 지능형 디바이스가 소비자의 일상을 혁신하고 기업의 업무 방식을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됐다. 로보틱스 기술 또한 AI와 결합돼 제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 도입될 전망이다.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비트코인의 공급 증가율이 금의 장기 공급 증가율보다 낮아져 희소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각국 투자 기관의 참여 확대와 함께 2030년까지 100만 달러를 넘어설 가능성을 언급했다. 퍼블릭 블록체인의 대규모 도입이 금융 시스템을 변화시킬 것도 예측됐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스마트 계약과 디지털 지갑의 확산으로 금융 거래의 투명성이 강화되고 비용이 절감될 것이란 설명이다.
아크 인베스트는 자율주행차(로보택시)가 운송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것으로 예상했다.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함께 전기차와 분산형 에너지 시스템도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 배터리 원가 절감이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면서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시장의 축소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ARK 인베스트는 기술 혁신이 경제 성장을 주도하며 새로운 투자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I, 로보틱스, 블록체인, 에너지 저장 등 핵심 기술이 융합되면서 산업 구조가 변화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2025년 이후 경제는 혁신 기술을 얼마나 빠르게 수용하느냐에 따라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이 결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이 기사는 2025년 02월 13일, 12:21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