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현재] 커널DAO(KernelDAO)가 미라(Mira), 일드네스트(YieldNest)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생태계 전반에 걸친 리스테이킹 보안을 강화한다. 4000만 달러 규모의 생태계 펀드도 조성해 이더리움, BNB체인, 비트코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커널DAO의 주요 파트너인 AI 공동 프로세서인 미라와 리퀴드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인 일드네스트가 $KERNEL 보유자에게 각각 1~2%의 토큰을 배분할 계획이다. 이번 조치는 커널DAO 생태계의 긴밀한 협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향후 25개 이상의 빌딩 파트너들이 이를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아미테이 가잘라 커널DAO 최고경영자는 “이번 공동 토큰 배분 계획은 커널DAO 생태계 내 견고한 협력을 강조하는 중요한 사례” 라며 “프로토콜들이 함께 성공하면 생태계 전체가 이익을 얻는다”고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4000만 달러 규모 생태계 펀드 지원, BNB체인 기반 리스테이킹 성장 이끈다
이번 발표는 지난주 커널DAO가 공개한 4000만 달러 규모의 생태계 펀드 조성 발표와 함께 이뤄졌다. 레이저 디지털, SCB리미티드, 하이퍼스피어 벤처스, 사이퍼 캐피털, 아크스트림, 레비테이트 랩스 등의 주요 벤처캐피털과 투자자들이 이 펀드를 지원한다.
커널DAO는 이 자금을 활용해 BNB체인 기반 리스테이킹 인프라를 강화하고, 20개 이상의 다이내믹 검증 네트워크(DVN)의 지원을 받아 45개 이상의 전략적 파트너를 추가할 계획이다. 토큰 지원과 생태계 펀드의 조합은 커널DAO를 떠오르는 리스테이킹 경제의 핵심으로 자리 잡게 할 전망이다.
#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커널DAO,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최고의 디파이 서비스 제공한다”
커널DAO는 20억 달러 이상의 총 예치 자산(TVL)을 보유한 리스테이킹 프로토콜로, 이더리움, BNB체인, 아비트럼, 옵티미즘을 포함한 10개 이상의 블록체인에서 운영 중이다.
주요 제품으로 △BNB체인 리스테이킹 인프라인 커널 △이더리움 기반 유동적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켈프 LRT △최고의 보상과 에어드롭을 제공하는 게인 프로그램이 있다. 커널DAO는 스테이커, 개발자,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차세대 리스테이킹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미라는 신뢰할 수 있는 AI 시스템을 위한 검증 레이어를 구축하고 있다. 40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AI 검증 기술을 통해 자동화된 AI 시스템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일드네스트는 최고 수준의 디파이 전략을 활용한 차세대 유동적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이다. 디파이 기반의 리스크 조정 리스테이킹을 제공하며, BNB체인 최초의 LRT이자 바이낸스 모스트 밸류어블 빌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샘 카제미안, 로이 루, 마이클 에고로프 등 디파이 업계 주요 인사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