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솔브 프로토콜(Solv Protocol·SOLV)이 모포(Morpho)에서 SolvBTC 대상 바빌론 금고(Babylon Vault)를 공식 출시하며 비트코인 디파이 추세를 한층 가속화했다. 건틀렛(Gauntlet)이 선별한 이번 금고는 펜들(Pendle) 기반 담보를 활용해 새로운 비트코인(BTC)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솔브 프로토콜과 바빌론 랩스 등 주요 프로토콜에 걸쳐 총 60억 달러 이상의 BTC가 스테이킹된 가운데, 2025년을 비트코인 디파이의 해로 부각시키고 있다.
# 금고 상세 정보
- 공급 자산: SolvBTC.BBN
- 시장: PT-SolvBTC.BBN-27MAR2025/SolvBTC.BBN (LLTV 91.5%)
- 인센티브: MORPHO
- 체인: 메인넷
이번 금고는 솔브의 담보 시장 내 위험 조정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동적 할당 및 견고한 위험 관리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
# SolvBTC 소개
SolvBTC는 솔브 프로토콜의 비트코인 LST(유동 스테이킹 토큰) 자산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SolvBTC.BBN은 바빌론에서 스테이킹된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발행된 유동성 토큰으로, 현재 총 예치금(TVL)이 25억 달러를 돌파하며 비트코인 디파이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솔브 프로토콜(SOLV), SolvBTC 이어 전자산 체인링크 준비금 증명… 2억 달러 규모 TVL 투명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