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암호화폐 분석가 벤자민 코웬이 이더리움(ETH)이 현재 수준에서 비트코인(BTC) 대비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14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벤자민 코웬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 엑스(옛 트위터)에서 ETH/BTC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매력적이며, 이는 다음 알트코인 시즌의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ETH/BTC가 0.03 미만일 때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실제로 상승세로 전환되기 전까지는 알트코인 시즌이 지연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ETH/BTC는 0.02806 BTC(약 2738달러) 수준으로, 하루 사이 1.3% 상승했다.
비트코인 지배력과 알트코인 시즌
코웬은 알트코인 시즌이 ETH/BTC의 바닥 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비트코인의 지배력(BTC Dominance) 변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ETH/BTC가 하락하는 한, 알트코인 시즌은 지연될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BTC 지배력이 상승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보지만, 실제로는 긍정적인 신호다. 알트코인 시즌은 비트코인 지배력이 높은 수준에서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에는 보통 BTC 지배력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다면서, 올해 BTC 지배력이 상승했지만 연말에는 감소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ETH/BTC 추가 하락 가능성은?
코웬은 ETH/BTC가 더 하락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지만, 현재 가격이 범위 최저점(Range Low) 근처에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관론을 펼칠 이유는 없다고 언급했다.
코웬은 “더 내려갈 수도 있지만, 현재 범위 최저점에 가까워지고 있어 ETH/BTC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을 더 이상 강조할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이처럼 ETH/BTC의 움직임이 향후 알트코인 시장의 향방을 결정할 핵심 요소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지배력과 ETH/BTC의 움직임을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