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노시스(GNO)를 원화 마켓에 추가한다고 19일 밝혔다. 거래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빗썸에 따르면 노시스(GNO)는 이더리움(Ethereum) 네트워크 기반으로 지원된다. 타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은 지원하지 않는다. 입출금 개시는 공지 게시 시점으로부터 2시간 이내로 예정됐다. 기준가는 24만700원이며, 입금 컨펌 수는 33이다.
거래 제한 및 입출금 유의사항
신규 거래 지원에 따라 초기 거래 제한이 적용된다. 거래 시작 후 △5분간 매수 주문 제한 △기준가의 -10% 이하 및 +100% 이상의 매도 주문 제한 △첫 체결 이후 자동주문 가능 등의 규정이 적용된다.
트래블룰(자금이동 규제) 준수를 위해 빗썸이 지원하는 가상자산사업자 거래소에서만 입출금이 가능하다. 입출금 가능 거래소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거래소를 통한 입금은 반영되지 않으며, 반환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빗썸이 지정한 거래 제한 대상 거래소를 이용할 경우, 이용약관에 따라 계정 제한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가상자산 오입금 관련 정책에 따라 사전 공지된 유형만 처리가 가능하다. 이용자는 입금 전 해당 자산의 주소 체계 및 네트워크 계열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투자 유의사항
빗썸은 “가상자산은 고위험 상품으로 투자금의 전부 또는 일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며 “투자자는 프로젝트 홈페이지와 백서 등 관련 자료를 충분히 검토한 후 신중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노시스(GNO) 마켓 추가 당일 차트 시작가는 최초 체결가가 아닌 기준가로 표기된다. 공지 시점 기준 7일 이내 신규 가입한 회원은 입출금 제한, 계정 차단 및 추가 인증 절차가 요구될 수 있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