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제이슨 피지노(Jason Pizzino)는 미국 증시가 또 한 번의 랠리를 준비 중이며, 이는 비트코인(BTC)과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데일리호들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348,000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피지노는 최근 영상에서 S&P 500과 나스닥(NASDAQ)의 강한 상승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S&P 500 지수가 여러 차례 저항선에 부딪혔지만, 이를 돌파할 경우 시장이 폭발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S&P 500을 보면, 저항선을 뚫고 더 강하게 상승할지 지켜보고 있습니다. 여러 차례 저항선에 부딪혔지만, 다시 한 번 강력한 상승이 나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스닥 100 지수(NDX)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나스닥 역시 새로운 최고치에 매우 근접했다고 덧붙였다.
피지노는 현재 시장 심리가 이전 주요 시장 저점과 매우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시장에서 떠나거나, 알트코인과 밈코인에 실망하며 투자 결정을 후회하는 투자자들의 심리는 2023년 9월, 8월, 7월과 비슷합니다. 당시에도 시장은 바닥을 찍고 다시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2023년 9월 당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은 큰 조정을 겪었지만, 이후 점진적으로 상승세로 전환되었다며 현재도 유사한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피지노는 현재 비트코인 및 주식시장의 구조가 비트코인의 주요 국면마다 나타났던 바닥 신호와 유사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 심리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투매가 발생하는 동시에 알트코인에 대한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과 미국 증시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미국 달러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비트코인의 주요 저점에서 나타난 흐름과 유사합니다.”라며 비트코인의 상승 반전이 시간문제라고 전망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2월 20일, 06:21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