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코인베이스 간의 소송 종료 가능성이 제기되며 디지털 자산 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인베이스의 공동 창립자 겸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SEC가 코인베이스에 대한 소송을 취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합의로 인해 코인베이스는 어떤 벌금도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암스트롱은 “이전 행정부에서 소수의 활동가들이 암호화폐 산업을 공격하려 했지만, 이번 합의가 규제 명확성의 신호가 될 것”이라 말했다. 코인베이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 폴 그레왈은 “소송은 ‘기각과 동시에 재소 불가’로 종료될 예정이며, 이는 SEC의 증권법 위반 혐의가 영구적으로 철회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레왈은 또한, 이번 소송 철회가 다른 암호화폐 기업들에게도 유사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SEC의 모든 터무니없는 소송들을 기각하길 바란다”고 강조했으며, 앞으로 연방 차원의 명확한 암호화폐 규제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밝혔다.
한편, SEC 대변인은 코인베이스의 발표에 관한 CNBC의 코멘트 요청을 거부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2월 22일, 00:27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