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레퍼 카니예 웨스트가 공식 밈코인 YZY를 다음 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유통 중인 YZY 관련 모든 토큰이 가짜라고 강조했다.
웨스트는 22일(현지시간) X(구 트위터)에서 “모든 현재 코인은 가짜다. 나는 다음 주에 출시한다”는 글을 올렸다.
ALL CURRENT COINS ARE FAKE I’M LAUNCHING NEXT WEEK
— ye (@kanyewest) February 22, 2025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하루 전, 예측 시장 폴리마켓(Polymarket)에서 ‘카니예 웨스트가 코인을 출시할 가능성’은 83%까지 급등했으며, 해당 시장의 거래량은 930만 달러를 넘어섰다.
가짜 YZY 토큰, 1500만 달러 시총 기록 후 폭락
웨스트가 밈코인 YZY를 공식적인 Yeezy 브랜드의 통화로 사용할 계획을 밝히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YZY 보유자는 향후 Yeezy 공식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며칠 동안 펌프닷펀(Pump.fun)을 통해 여러 개의 가짜 YZY 토큰이 출시됐으며, 그중 하나는 최고 1500만 달러의 시가총액과 하루 3300만 달러 거래량을 기록했다. 많은 투자자가 이를 진짜 코인으로 오인했다.
하지만 웨스트가 2월 22일 오전 2시 21분(UTC)에 공식 YZY 출시 계획을 발표하자, 해당 가짜 코인의 시총은 급격히 하락했다. DEXScreener의 차트에 따르면, 당시 시총은 64만 8000달러까지 떨어졌으며, 보도 시점에는 221만 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현재 공식 YZY의 컨트랙트 주소를 기다리고 있으며, 웨스트가 이 코인을 솔라나(Solana) 또는 베이스(Base) 블록체인 중 어디에서 출시할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