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 밈코인 TST가 지난 24시간 동안 50% 가까이 급등하며 1주일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번 가격 급등은 바이낸스 공동 창립자인 창펑 자오(CZ)가 토큰을 이용한 첫 탈중앙화 거래소(DEX) 거래를 진행한 후 발생했다.
# CZ, TST로 첫 DEX 거래 진행
창펑 자오는 자신의 첫 번째 DEX 거래를 통해 TST를 구매하고 유동성을 제공했다. 그는 이전까지 중앙화 거래소(CEX)에서만 거래했기 때문에 DEX 사용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다. “테스트를 위해 약간의 BNB를 TST 유동성 풀에 넣어보고 싶었다. 판케이크(Pancake)의 데모를 봤을 때 간단해 보였다. 얼마나 어려울까 생각했지만, 내 IQ 레벨을 잊었다”라고 자오는 말했다.
Guys, don’t take???? too seriously. Was joking. But yes, it is my first time using an AMM, liquidity pool, etc. You may be shocked. But I never had to use a DEX before. I use CEX. ????♂️
I wanted to put a few BNB in TST LP, as a test. I seen demos of Pancake before. It looked so… https://t.co/K4tgfyHqUg
— CZ ???? BNB (@cz_binance) February 22, 2025
바이낸스의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어도 자오의 행동은 여전히 시장 심리에 영향을 주고 있다. 그의 예상치 못한 움직임은 암호화폐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다양한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일부 사용자는 이것이 바이낸스와 관련된 새로운 제품이나 이니셔티브의 신호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한편, 바이낸스 창립자는 TST 유동성 풀에 바이낸스 코인(BNB)을 기여하는 것이 목표였지만, 낯선 인터페이스를 탐색하는 것이 어려웠다고 말했다. 유동성 제공자들은 거래를 원활하게 돕고 그 대가로 거래 수수료의 일부를 받는다.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룩온체인(Loon Onchain)은 자오가 1 BNB(약 660달러)를 사용해 5388 TST를 획득했으며, 이후 1111 TST 및 0.096 WBNB(약 64달러)를 유동성 풀에 기여했다고 보고했다.
“나는 어떤 비디오 튜토리얼도 따르지 않았다. 첫 경험이 어떨지 보고 싶었다. 초보자로서, DEX 경험이 많이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류 메시지는 이해되지 않았다. 아마도 봇들이 내 공개 주소(또는 큰 거래)에 앞서서 거래를 시도하는 것 같다. 왜 모두가 실시간으로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볼 수 있는지 이해가 안된다”라고 창펑 자오는 X(구 트위터)에 썼다.
그의 DEX 거래 이후, TST의 가치는 50% 이상 급등해 창펑 자오의 영향력이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하지만, 여전히 TST는 2월 9일에 기록한 사상 최고가인 0.47달러보다 낮은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다. TST는 처음에는 BSC 밈코인 배포자인 포어.밈(Four.Meme)이 테스트 토큰으로 출시했다. 창펑 자오의 소셜미디어 언급으로 자산에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일부는 이를 실험적인 거래로 보고 있지만, 비평가들은 그의 참여가 의도치 않게 BNB 네트워크의 참여를 촉진했다고 주장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