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 솔브 프로토콜(Solv Protocol)이 아스테루스(Astherus)와 공동으로 ‘SolvBTC.BNB’를 지난 21일 출시했다. 기존 BNB 스테이커 전용이던 바이낸스 런치풀 수익을 비트코인 보유자들에게도 제공해, 비트코인 단순한 가치 저장 수단을 넘어 수익 창출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 비트코인 유동성 BNB 체인으로 확장
SolvBTC.BNB는 아스테루스(Astherus)와 공동 론칭을 통해 비트코인의 유동성을 BNB 체인에 연결했다. BNB 체인의 핵심 디파이인 리스타(Lista DAO), 비너스(Venus), 팬케이크스왑(Pancake Swap)과의 협력을 통해 BTCFi 분야가 BNB 체인의 디파이 인프라에 원활히 통합되도록 했다.
또한 기존에 BNB 스테이커들에게만 제공되던 바이낸스 런치풀 수익이 비트코인 보유자들에게도 확대되면서, 디파이 생태계 전반에 걸쳐 대출 및 유동성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 비트코인 담보 기반 BNB 디파이 생태계 활용
SolvBTC.BNB의 수익 구조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 비트코인을 비너스 플랫폼에 담보로 예치한 후, 해당 담보를 기반으로 BNB를 대출받는다. 대출받은 BNB는 리스타를 통해 slisBNB로 전환되고, 다시 아스테루스를 통해 asBNB로 변환된다. 이 과정을 통해 비트코인 보유자들은 비트코인에 대한 포지션을 유지하면서도, 바이낸스 런치풀 수익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솔브 프로토콜 측은 “이번 프로젝트가 비트코인과 디파이의 경계를 허물고, 더 넓은 금융 시장에서 혁신적인 수익 창출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