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삼성SDS가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의 차기 버전인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이용하면 삼성SDS NCA(Nexledger Consensus Algorithm)와 범용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이더리움(Ethereum)에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표준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쓸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사용자 인증, 지급결제, 원본증명 등 응용 서비스를 3가지 중 한 기술로만 개발하면 다른 기술에는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또 이전 버전에 비해 거래 처리 속도를 높였고 화이트박스 암호기술을 적용해 보안도 강화했다. 화이트박스 암호기술은 데이터 복호화에 필요한 암호키를 삼성SDS 자체 알고리즘을 적용해 수학적으로 변환시켜 해커가 찾지 못하게 하는 기술이다.
특히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서비스형 플랫폼(PaaS) 형태로 제공된다. 고객은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의 별도 설치 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바로 쓸 수 있다.
홍혜진 삼성SDS 블록체인센터장(전무)는 “다른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에도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추가로 등재해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