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그레이스케일의 카르다노(ADA) 신탁 ETF 제안서를 접수하고 검토에 들어갔다고 크립토브리핑이 보도했다. 최종 결정은 2025년 8월에 내려질 예정이다.
SEC는 24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 아카(Arca)가 제출한 그레이스케일 카르다노 신탁 ETF 상장 및 거래를 위한 규정 변경 제안을 인정했다. 뉴욕증권거래소 아카는 2025년 2월10일 최초 신청서를 제출했고, 2월20일 수정된 제2 수정안을 통해 이전 버전들을 대체했다.
이번 제안은 티커 심볼 GADA로 신탁의 주식을 상장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신탁은 코인데스크 카르다노 가격 지수(ADX)를 사용해 ADA 보유 가치, 수수료 및 비용을 반영한 순자산가치(NAV)를 매일 뉴욕 시간 오후 4시에 계산할 예정이다.
신탁의 ADA 보유분은 코인베이스 커스토디가 다중 보안 계층을 통해 관리하며, △지리적으로 분산된 개인 키 보관 △보안 금고와 암호화 기술을 사용한다. 신탁은 보유 자산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거나 가격 변동을 완화하려고 시도하지 않는다.
규제 검토 과정에는 21일부터 30일까지의 공개 의견 수렴 기간과 투자자 보호, 시장 완전성, 사기 방지 요구사항의 준수 여부에 대한 SEC의 지속적인 평가가 포함된다. SEC는 제출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최종 결정을 내려야 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