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 매직에덴(Magic Eden. ME)이 이메일만으로 NFT 거래에 필요한 지갑을 생성할 수 있는 ‘계정 지갑(Account Wallet)’ 기능을 25일 출시했다. 이번 기능은 솔라나(SOL)와 EVM(Ethereum Virtual Machine) 기반 체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 지갑 없이도 NFT 거래 가능… 이메일로 간편한 가입
매직에덴의 계정 지갑은 지갑 설치 없이 이메일 인증만으로 생성할 수 있다. 회원 가입 과정에서 △이메일 주소 입력 △6자리 인증 코드 확인 후 입력 △솔라나 지갑과 EVM 지갑 생성 등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생성된 지갑은 매직에덴 웹사이트 상단 계정 아이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지갑은 메타마스크(MetaMask)나 팬텀(Phantom)과 같은 외부 지갑 확장 프로그램 없이도 거래가 가능하며, 법정화폐는 문페이(MoonPay)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웹3 지갑에서 암호화폐를 송금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 비수탁형 지갑… 보안성 강화한 2단계 인증 제공
계정 지갑은 비수탁형(non-custodial) 지갑으로 사용자가 개인 키를 완전히 통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중앙 서버에 자산을 보관하지 않으면서도 보안을 강화했다.
특히 계정 지갑 생성 과정에서 2단계 인증(2FA)을 설정할 수 있다. 구글 인증기(Google Authenticator)와 같은 앱으로 QR 코드를 스캔한 후 6자리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2단계 인증이 적용된다. 백업 코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디바이스를 잃어버리거나 인증 수단에 접근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계정을 복구할 수 있다.
# 원클릭 거래·다중 지갑 연동… 편리한 사용자 경험
매직에덴 계정 지갑은 NFT 거래 시 △원클릭 거래 △법정화폐 및 암호화폐 충전 △연결된 다른 지갑과 연동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원클릭 거래 기능을 통해 자산 구매, 판매, 목록화, 전송 등 모든 작업이 추가 확인 팝업 없이 한 번의 클릭으로 완료된다.
매직에덴은 “지갑 설치 없이도 NFT 거래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한 계정 지갑 기능은 신규 사용자에게 진입 장벽을 낮추고 기존 사용자에게는 보다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직관적인 NFT 거래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