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박재형 특파원] 시바이누(SHIB) 보유자의 약 60%가 현재 손실을 보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각)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최근 SHIB 가격이 하락하면서,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매수한 투자자들은 예상치 못한 손실에 직면했다.
SHIB의 가격 움직임은 투자자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 최근 가격 상승 기대감에 따라 많은 트레이더들이 진입했지만, SHIB는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 반전했다. 특히, 시장의 투기적 심리와 밈코인 특유의 기대감이 매수세를 촉진했으나, SHIB는 상승세를 유지하는 데 실패했다. 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손실 구간에 갇힌 상태다.
SHIB의 부진은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조정과도 맞물려 있다. 최근 비트코인을 포함한 알트코인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하면서, 변동성이 큰 SHIB는 더욱 큰 타격을 입었다. 또한, 밈코인에 대한 투자 열기가 전반적으로 식은 점과 SHIB의 실질적인 유틸리티 부족도 하락을 부추겼다.
SHIB가 주요 저항선을 회복하고 투자자의 신뢰를 되찾을 경우, 0.000012~$0.000015 달러 범위까지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투자 심리 개선과 함께 고래들의 추가 매집이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 단기적인 방향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