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박재형 특파원] 라이트코인(LTC)이 최근 시장에서 점차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다른 주요 암호화폐들과의 차별성을 보이며, 장기 저항선을 돌파하려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27일(현지시각) 코인피디아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은 최근 몇 차례의 도전이 실패했지만, 향후 가격 움직임은 2021년 12월 이후 보지 못한 수준까지 상승할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LTC 강세 배경
라이트코인의 상승세를 이끄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현물 라이트코인 ETF(LTC ETF)에 대한 기대감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면서, 시장에서는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LTC 가격 차트는 현재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비트코인(BTC) 대비해서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강한 유입세 속 저항 돌파 가능성↑
라이츠코인 가격은 상승 채널 내에서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최근 반등으로 평균 수준을 넘어섰다. 기술 지표 또한 긍정적이다. 이동평균수렴·발산지수(MACD)는 최근 약세에서 강세로 전환되었으며, 이는 라이트코인이 비트코인 대비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상승장이 시작될 가능성을 시사한다.
최근 시장 조정 과정에서 LTC 가격은 106 달러까지 하락했지만, 강력한 매수세에 힘입어 15% 이상 반등했다. 특히 거래량이 20억 달러를 넘어서면서 50% 이상 증가해 상승 추세가 유지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라이트코인은 당분간 박스권에서 움직이겠지만, 이후 강한 상승 돌파가 기대된다.
$150 돌파 후 최고가?
현재 LTC 가격은 상승 삼각형 패턴 내에 갇혀 있으며, 주요 저항 구간은 136~140 달러 선이다. 과거에도 이 구간에서 가격이 저항을 받으며 하락했지만, 이번에는 다를 가능성이 있다.
라이트코인은 향후 며칠 내로 저항선을 다시 테스트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이 저항을 돌파하지 못할 경우, 삼각형 패턴 내에서 추가적으로 횡보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단기 목표가인 144 달러를 향한 상승이 유력하며, 이후 150 달러 돌파 가능성이 커진다.
만약 강한 매수세가 이어져 154 달러를 넘어선다면, 강세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 경우, 라이트코인은 사상 최고가(ATH)를 향한 강력한 상승 랠리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