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트럼프 미디어 앤드 테크놀로지 그룹(TMTG)이 크립토닷컴(Crypto.com)과 협력해 비트코인 등 디지털 자산 ETF(상장지수펀드) 출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미디어는 트루스 소셜(Truth Social) 등의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2025년 ‘Truth.Fi’ 브랜드를 통해 미국 중심의 ETF와 별도 운용계좌(SMA)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ETF는 비트코인, 크로노스(Cronos), 기타 암호화폐 등을 포함하며, 미국을 비롯해 유럽과 아시아 등 국제 시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의 미국 중개법인 포리스 캐피탈을 통해 제공될 이 상품은 트럼프 미디어가 자체 자금으로 최대 2억 5천만 달러까지 투자할 예정이고, 자산 수탁은 찰스 슈왑이 맡는다.
트럼프 미디어의 CEO 데빈 누네스는 “혁신적인 암호화폐 벤처와 미국 기업에 투자하는 ‘아메리카 퍼스트’ 상품을 출시할 수 있어 기쁘다”며, “투자자들이 자신의 원칙에 부합하는 옵션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립토닷컴의 공동 창립자 겸 CEO 크리스 마르자렉은 “세계 1억 4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에게 ETF를 제공할 것”이라며, “충성도 높은 브랜드 기반의 새로운 투자 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 뉴스 엘리어노 테릿 기자는 트럼프 미디어와 크립토닷컴의 협약 소식을 엑스(옛 트위터)에 공유하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 이 기사는 2025년 03월 25일, 06:3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