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코인베이스(Coinbase)가 2025년 3월27일부터 제타체인(ZetaChain, $ZETA) 기반의 러닝 리워드(Learning Rewards)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데스크톱 브라우저에서 코인베이스 계정에 로그인하면 퀘스트를 수행하고 ZETA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코인베이스 이용자에게 유니버설 블록체인 생태계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타체인은 비트코인·이더리움·솔라나·베이스 등 다양한 체인에 네이티브로 연결되는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여러 체인을 아우르는 유니버설 앱(Universal Apps)을 단일 스마트 컨트랙트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타체인은 현재까지 △베이스 메인넷 통합 △ZETA 코인베이스 밸리데이터 스테이킹 △기관용 ZETA 접근을 위한 코인베이스 프라임 연동 등 코인베이스와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러닝 리워드는 이런 협업의 연장선이다. 이용자는 코인베이스 웹사이트에서 ‘제타체인 러닝 리워드’를 선택해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XP NFT를 민팅하거나 ZETA를 스테이킹하면 ZETA 보상을 받을 수 있다. XP NFT는 제타체인 생태계에서의 활동을 기록하는 디지털 카드로, XP 레벨에 따라 향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NFT 민팅과 스테이킹은 모두 제타허브(hub.zetachain.com)에서 진행되며, 케플러(Keplr) 지갑 연결이 필요하다.
XP NFT 민팅 과정은 △제타허브 접속 △XP 페이지 이동 △지갑 연결 △카드 생성 △트랜잭션 승인 순으로 진행된다. 스테이킹은 최소 5 ZETA부터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밸리데이터를 선택해 위임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제타체인은 “러닝 리워드는 단순한 보상 프로그램이 아니라 유니버설 블록체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ZETA 보상과 함께 생태계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제타체인은 다양한 앱 사용과 커뮤니티 활동에 보상을 제공하는 ‘인스턴트 리워드’도 운영 중이다.
앞으로는 ZETA와 이더리움(ETH)을 베이스 체인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교환하는 퀘스트 등 유니버설 앱 중심의 신규 과제가 추가될 예정이다. 제타체인은 “러닝 리워드가 블록체인의 파편화를 해결하고, 더 많은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쉽게 이용하도록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