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28일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기반 디지털 자산 인프라 제공 업체 리플이 나이지리아 핀테크 스타트업 치퍼 캐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리플 페이먼트(Ripple Payments)’를 통해 아프리카로의 국경 간 결제를 지원한다. 이번 협력으로 치퍼 캐시의 수백만 고객은 언제든 세계 각지에서 송금받을 수 있게 됐다.
리플은 이번 파트너십이 아프리카로의 자금 이전 과정에서 시간을 단축하고 마찰을 줄인다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 자산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존 은행 시스템 대비 낮은 수수료로 송금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리플 중동 및 아프리카 매니징 디렉터 리스 메릭(Reece Merrick)은 “이번 협력은 리플의 아프리카 확장의 중요한 이정표”라며 “치퍼 캐시 플랫폼에 리플의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더 빠르고 저렴한 국경 간 결제를 제공하며, 이들이 진출한 시장 내 경제 성장과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치퍼 캐시 공동 창립자 겸 CEO 함 세룬조기(Ham Serunjogi)는 “암호화폐 결제는 금융 포용성을 지원할 뿐 아니라 아프리카 기업과 개인이 세계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파트너십의 의미를 강조했다. 그는 “리플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통합해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활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더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결제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XRP 시장 분석
2025년 3월26일, XRP는 $2.43에서 $2.48 사이의 좁은 일일 가격 범위를 기록하며 $2.45에 거래됐다. 당시 총 시가총액은 $1420억, 24시간 거래량은 $24억이었다. XRP는 1시간 차트에서 상승 채널 내의 미세한 상승세를 보였으나, 최근 거래량 감소로 인해 추가 상승세가 제한되거나 조정 국면에 들어갈 가능성이 제기됐다.
4시간 차트에서는 XRP가 $2.355에서 $2.518로 회복하며 둥근 바닥 패턴을 형성했다. 이는 일반적으로 매수 압력이 쌓인 신호로 해석된다. 그러나 거래량이 급등하지는 않아 투기적 매수보단 유기적 매수세가 이어졌음을 시사했다. 일일 차트에서 XRP는 $2.30~$2.60 범위 내에서 횡보하며 $2.40 이상에서 축적 신호를 보인다. 다만, 가격이 $2.30 아래로 하락하면 $2.00~$2.10 영역으로 후퇴할 가능성이 있다.
기술적 분석에서는 RSI(상대강도지수), 스토캐스틱, 상품채널지수(CCI) 등이 중립적 상태를 나타냈으나, MACD와 같은 모멘텀 기반 지표에서는 매수 신호를 보여 상반된 해석이 가능하다. 단기 매수 진입은 $2.42~$2.44 지지 영역에서 고려할 수 있지만, 거래량 확인 후 접근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 ## 강세 전망
XRP는 $2.40 이상의 지지를 유지하며 강력한 구조를 보인다. 단기 및 장기 이동 평균 지표에서 모두 매수 신호를 나타내고 있어, $2.60 이상 돌파 시 최근 고점인 $2.90에 도달할 가능성이 열려 있다.
# ## 약세 전망
하지만 최근 상승세에서 강력한 거래량이 동반되지 않은 점과 주요 지표의 중립적 태도는 위험 신호다. $2.30 아래로 하락하며 매도량이 늘어난다면 $2.00~$2.10대까지 추가 하락이 가능하다는 분석도 제기됐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