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외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금융과 전통 충성도 프로그램을 결합한 리워드 월렛이 발표됐다. 암호화폐 데빗카드 솔루션 제공업체 Baanx는 메타마스크(MetaMask)와 디파이 플랫폼 1인치(1inch)를 지원하는 비수탁형 데빗카드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리워드 월렛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해당 리워드 월렛은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USDC를 주요 재무 토큰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중심으로 활용한다. Baanx는 Circle의 프로그래머블 월렛 기술을 바탕으로 △캐쉬백 △수수료 할인 △구독 혜택 △독점 경험 등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 전통 금융과 탈중앙화 금융의 통합 움직임
최근 전통 카드 네트워크와 스테이블코인,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DeFi) 세계 간의 접목이 가속화되고 있다. 마스터카드는 이미 웹3 지갑 메타마스크와 협력 중이며, 비자는 최근 샘 알트만의 월드코인 프로젝트와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 리워드 월렛은 블록체인과 일상적인 금융 필요성을 연결하려는 시도 중 하나다. Simon Jones Baanx 최고상업책임자(CCO)는 “이번 리워드 월렛은 비수탁형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서클 기술을 활용해 전례 없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예를 들어, 메타마스크 카드의 경우 첫 한 달 동안 최대 6% 캐쉬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USDC를 중심으로 한 기술적 진보
서클은 USDC 스테이블코인으로 유명하며, 이를 활용한 프로그래머블 월렛 기술은 복잡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변경하지 않고도 다양한 암호화 프로젝트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돕는다. Jones는 “우리는 테더(USDT) 대신 USDC를 재무 토큰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핵심으로 밀고 있다”고 강조했다.
Sanja Kon Circle 유럽 파트너십 및 사업개발 부사장은 성명을 통해 “서클 월렛은 리워드 월렛을 위한 훌륭한 기반을 제공한다”며, “Baanx가 이러한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암호화폐 사용자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