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소닉랩스(Sonic Labs)가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하려던 계획을 철회하고 아랍에미리트 디르함(AED) 기반 대안 개발로 방향을 전환했다. 공동 창립자 안드레 크론예(Andre Cronje)는 최근 자신의 X(옛 트위터)에서 “미국 달러 기반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하지 않겠다”며 “수학적으로 고정된 디르함 수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토큰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소닉랩스는 미국 달러에 연동된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을 발표하며 연간 최대 23%의 수익률을 언급한 바 있다. 그러나 달러 기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 출시 계획 발표 일주일 만에 계획을 철회했다. 이 결정은 아랍에미리트 중앙은행(CBDC)이 디지털 디르함 출시 계획을 발표한 것과 연관된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자산 커뮤니티의 비판과 테라 생태계 붕괴 이후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모델에 대한 신뢰도 하락도 이번 결정에 영향을 주었다. 크론예는 과거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개발 과정에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었다고 밝히며, 해결책을 찾았지만 실제 구현 여부는 불확실하다고 설명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3월 30일, 12:21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