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류재준] 제타체인(ZetaChain, $ZETA)은 3월 28일, NFT 거래에 최적화된 멀티체인 마켓플레이스 엘레멘트 마켓(Element Market)이 생태계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엘레멘트 마켓은 제타체인을 통한 NFT 거래를 지원한다.
제타체인(ZETA) NFT 생태계 확대
현재 엘레멘트 마켓 내 제타체인 전용 NFT 플랫폼이 오픈되었으며, 제타체인 독점 컬렉션 플러그맨(Plugman)이 출시되었다. 플러그맨은 블록체인 결합성(composability)과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을 중심으로 한 지식재산권(IP)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둔 NFT 프로젝트로, 총 공급량은 333개이다.
엘레멘트 마켓에 등록된 ‘플러그맨’ 이미지
추가적으로 향후 몇 주 안에 플러그맨 외 제타체인 독점 컬렉션들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엘레멘트 마켓의 합류로 제타체인 NFT 생태계가 확장되어 NFT 시장에 대한 접근성과 참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타체인, 범용 블록체인 구축 지원
제타체인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등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하나로 연결하는 범용 블록체인 구축을 목표한다. 모든 블록체인에 네이티브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암호화폐 생태계 내 높은 유동성과 연결성을 제공한다. 제타체인은 최근 △코인베이스 △구글클라우드 △도이치텔레콤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을 밸리데이터로 확보하며 생태계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엘레멘트 마켓, NFT 거래 최적화 플랫폼
엘레멘트 마켓은 이더리움 레이어 2 블록체인인 리니아(Linea)를 비롯하여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운영되는 NFT 마켓플레이스로 NFT의 생성 및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2024년 7월부터 NFT as a Service(NaaS) 서비스를 출시하여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플랫폼 이용자 수는 2024년 8월 기준 5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누적 200만 건의 NFT가 거래되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