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업비트가 4월 1일 오후 4시 35분부터 컴파운드(COMP)를 원화(KRW) 마켓에 상장했다. COMP는 이더리움(Ethereum) 네트워크 기반 자산으로, 해당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입출금이 가능하다.
컴파운드는 디파이(DeFi) 대출 프로토콜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예금, 대출, 이자율 등 거래 정보를 자동으로 기록하고 관리한다. 사용자는 플랫폼을 통해 대출을 직접 받거나 대출금을 지원하며, 이에 따라 COMP 토큰을 보상으로 받는다. 해당 토큰은 △거버넌스 참여 △보상 수단 등으로 사용된다.
업비트는 COMP의 상장을 알리며 거래 제한 조건을 공지했다. 거래 개시 후 약 5분간은 매수 주문이 제한되며, 전일 종가 대비 10% 이하 가격의 매도 주문도 제한된다. 또 거래 개시 후 1시간 동안은 지정가 주문만 가능하다. 3월 31일 업비트 BTC 마켓 기준 COMP의 전일 종가는 0.00047727 BTC, 원화 환산 가격은 5만8804원이다.
입출금 관련 유의사항도 함께 안내됐다. COMP 입출금은 이더리움 네트워크만 지원하며, 안내된 네트워크 외 입금은 반영되지 않는다. 특히 본인 소유 확인이 완료된 지갑을 통해서만 입출금이 가능하다. 출처가 불분명한 고액 입금의 경우 자금 출처 소명이 요청될 수 있다.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투자는 높은 변동성과 규제 리스크를 수반하는 만큼, 프로젝트 정보를 충분히 검토하고 신중히 거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OM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X(구 트위터), 백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