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바이낸스는 4번째 메가드롭(Megadrop) 프로젝트로 ‘커널다오(KernelDAO, $KERNEL)’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커널다오는 리스테이킹(restaking) 프로토콜로 △커널(Kernel) △켈프(Kelp) △게인(Gain) 등 생태계 전반을 지원한다.
KERNEL의 바이낸스 메가드롭 리워드는 총 4000만 KERNEL로, 전체 토큰 공급량의 4%에 해당한다. 추후 스폿 상장 6개월 후, 별도의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또 다른 4000만 KERNEL이 배포될 예정이다. 상장 시 초기 유통 물량은 약 1억6231만7496 KERNEL로, 전체의 약 16.23% 수준이다.
정확한 상장 시점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된다. 바이낸스는 “상장 전 해당 토큰을 판매한다고 주장하는 광고는 허위이며, 사기 피해를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메가드롭은 바이낸스의 ‘심플 언(Smart Earn)’과 ‘바이낸스 월렛’을 연동한 신규 토큰 론칭 플랫폼이다. 참여자는 BNB 락업 상품에 가입하거나 Web3 퀘스트를 수행해 점수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절차는 다음과 같다.
△바이낸스 계정 로그인 후 BNB 락업 상품에 가입
△Web3 퀘스트 수행을 위한 바이낸스 월렛 보유
△퀘스트 완료 시 누적 점수 및 배점 승수 획득
△최종 점수에 따라 메가드롭 보상 지급
Web3 퀘스트와 앱 내 메가드롭 메뉴는 차주에 별도 공지와 함께 공개된다. 커널다오(KERNEL)에 대한 리서치 리포트는 발표 후 24시간 내 게재될 예정이다.
바이낸스는 “메가드롭은 사용자 참여와 보상을 통합한 새로운 방식의 에어드롭 경험”이라며 “Binance 생태계는 물론 Web3 전반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