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1일(현지시간)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바이비트(Bybit Web3)가 시장 비활성화를 이유로 일부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2025년 4월8일까지 NFT와 기타 자산을 이전해야 한다.
Bybit Web3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용 플랫폼 및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번 결정으로 △NFT 마켓플레이스 △Inscription 마켓플레이스 △IDO 플랫폼 페이지와 같은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다. 이러한 발표는 NFT 프로젝트와 관련된 시장이 부진한 상황에서 나왔다.
Bybit Web3는 성명을 통해 “제품 전략을 조정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결정을 내렸다”며, “2025년 4월8일 오후 4시(UTC)를 기점으로 해당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플랫폼 측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지갑과 플랫폼으로 자산을 이동할 것을 권고했다. 필요한 추가 정보는 공식 안내 페이지(https://t.co/zgSTpiQe02)에서 확인할 수 있다.
# Bybit Web3, 시장 변화에 따른 전략 조정
Bybit Web3는 중앙화된 암호화폐 거래소 Bybit의 Web3 부문으로, 이번 서비스 종료는 Web3 사용 사례 둔화에 따른 것이다. Bybit Web3는 키리스(keyless) 지갑을 통해 자산 접근이 가능하지만, 개인 키 기반 지갑으로 자산을 보관하는 옵션도 제공한다.
에밀리 바오(Emily Bao) Bybit Web3 책임자는 “Bybit Web3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핵심 혁신에 중점을 두고 진화 중”이라며, “이번 전략적 조정은 차세대 블록체인 솔루션에 집중하면서 전체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Bybit Web3는 사용자가 △NFT를 OpenSea, Blur, Magic Eden과 같은 이더리움 기반 플랫폼으로 이전하거나, △Mantle 기반 NFT 거래를 위해 Element Marketplace와 Mintle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비트코인 기반 인스크립션 거래의 경우 Unisat과 Magic Eden으로의 이전을 독려했다.
# Bybit NFT 및 IDO 시장의 부진한 상황
Bybit Web3는 NFT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미미한 거래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Inscription 마켓의 경우 거래량이 수백 달러 수준으로 감소, 수익성이 낮았다. 이는 NFT 시장 전반의 침체를 반영하는 것으로, 일부 주요 컬렉션을 제외하고 높은 가격대 유지가 어려운 상황이다.
하지만 Bybit Web3는 △토큰 스왑 △라우팅 등 10,000개 이상의 토큰을 지원하는 탈중앙화 지갑 서비스는 유지하며, 20개 네트워크에 연결된 주요 탈중앙화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