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바이낸스코인(BNB) 가격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외신 크립토뉴스가 보도했다. 이는 바이낸스코인 네트워크가 지속적으로 코인을 소각하기 때문으로, 현재 BNB 가격은 3월 저점 대비 20% 상승해 620달러에 거래 중이다. 이는 역대 최고가에서 22% 낮은 수준이다.
BNB는 카르다노(ADA)와 솔라나(SOL) 같은 다른 레이어1 코인들을 뛰어넘고 있다. 디파이 라마(DeFi Llama)의 데이터에 따르면, 3월 바이낸스 생태계에 잠겨 있는 총 자산 가치는 51억7000만 달러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다른 주요 레이어1 네트워크들은 자산 손실을 경험했다. 바이낸스 네트워크의 탈중앙화 거래소는 3월 한 달 동안 430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처리했다.
BNB가 다른 알트코인들을 능가할 수 있었던 또 다른 이유는 높은 디플레이션 특성 덕분이다. 바이낸스코인은 두 가지 소각 방식을 통해 순환 공급량을 줄인다. 첫 번째는 실시간 소각 메커니즘으로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가스 요금의 일정 비율을 소각하는 것이다. 이 방식으로 지난주 939개의 BNB가 소각됐다. 두 번째 방식은 분기별 자동 소각이다. 올해 1분기 동안 157만 BNB가 소각됐으며, 앞으로 추가 소각이 진행될 예정이다.
BNB의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현재 BNB는 상승 채널을 형성하며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50주 이동 평균선을 꾸준히 상회하고 있는 BNB는 주요 저항선인 662달러를 돌파할 경우, 지난 12월 최고점이었던 790달러를 다시 시도할 가능성이 크다. 이런 흐름 속에서 BNB의 가격 상승은 더욱 확실시되고 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02일, 00:5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