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에 밈 코인 열풍이 본격 상륙했다. 비트코인 페페(Bitcoin Pepe)가 사전 판매에서 580만 달러를 유치하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투자자들은 BPEP 토큰 확보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 비트코인 위 첫 밈 코인 프로젝트… 자체 레이어2로 거래 속도 확보
비트코인 페페는 비트코인 기반 최초의 밈 코인 공개(ICO)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위에 자체 레이어 2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보안성을 유지하면서도 빠른 밈 코인 거래가 가능해졌다. 비트코인 페페는 ‘비트코인 위의 솔라나’를 표방하며 △네이티브 탈중앙화 거래소(DEX) △PEP-20 토큰 표준 △레이어 2 인프라를 통해 밈 코인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장기 목표는 1조 6,000억 달러에 달하는 비트코인 유휴 자본을 밈 코인 시장으로 연결하는 것이다. 비트코인 페페 팀은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에서 실질적인 자산 및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로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 비트코인 밈 코인 대이동 촉발 가능성
비트코인 페페의 등장으로 비트코인 기반 밈 코인 시장 확대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PEP-20 표준을 통해 누구나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밈 코인을 직접 발행할 수 있게 되면서다. 시장에서는 이미 솔라나(Solana)에서 발행된 밈 코인들의 비트코인 네트워크 이동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실제 솔라나 밈 코인 시장의 시가총액은 약 70억 달러에 이른다. 비트코인 페페가 비트코인 총 유동성의 1%만 흡수하더라도, 이는 솔라나 밈 코인 전체 시총을 뛰어넘는 규모다. 업계에서는 비트코인의 보안성과 유동성이 솔라나 대비 뛰어난 점을 들어, 밈 코인 발행자들이 비트코인 네트워크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 ‘연 1만% 보상’ BPEP 스테이킹 프로그램도 가세
비트코인 페페는 투자자 유입을 위해 최근 BPEP 스테이킹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참여자는 연 1만%의 APY(연 수익률)를 받을 수 있다. 토큰 사전 판매 역시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30단계 중 7단계가 매진됐으며, 단계별로 토큰 가격이 5%씩 상승하는 구조다.
현재 BPEP 토큰은 0.029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번 사전 판매가 가격 인상과 FOMO(놓칠 수 없다는 공포)를 유발하고 있다”며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PEPX 토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PepeX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비트코인페페(BPEP)의 지원으로 제작됐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