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자] 엑스알피(XRP) 가격이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수익 상태에 있는 지갑 수가 올해 최저치를 기록했다. 시장에서는 XRP가 2달러 지지선을 지켜낼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XRP는 현재 코인마켓켑 기준으로 2.0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일(현재시간)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3월 31일 기준, XRP를 수익 상태로 보유 중인 지갑 수는 524만 개로 감소했다. 이는 올해 들어 가장 낮은 수치다. 한 달 전인 3월 2일에는 604만 개로 정점을 찍었지만,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였다. 가격 하락으로 보유자들의 수익성이 낮아지면서 매도 압력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파생상품 시장에서도 부정적인 신호가 감지된다. 현재 XRP의 펀딩 비율은 -0.007%로, 숏 포지션이 우세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펀딩 비율이 음수일 경우 매도 포지션이 우세하며, 시장의 전반적인 약세 심리를 의미한다.
현재 XRP는 2.03달러 지지선 부근에서 공방을 벌이고 있다. 이 지지선이 무너지면 가격은 1.77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반면, 신규 수요가 유입된다면 가격은 2.27달러까지 반등할 여지도 있다.
XRP는 당분간 약세 흐름 속에서 주요 지지선 방어 여부가 향방을 가를 전망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