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탈중앙 데이터 플랫폼 SQD.ai가 아이오넷(Io.net)과 파트너십을 맺고 데이터 처리와 인덱싱 성능을 높인다. 양사는 웹3와 인공지능(AI) 개발자를 위한 저비용 고성능 데이터 인프라 구축에 협력할 계획이다.
SQD.ai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고성능으로 인덱싱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탈중앙 데이터 레이어로, 기존 중앙화 데이터 제공자보다 최대 90% 저렴한 비용으로 온체인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웹3 및 AI 에이전트 생태계를 위한 저비용 데이터 인프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SQD.ai는 아이오넷이 보유한 30만 개 이상의 GPU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아이오넷은 130개국 이상에서 운영되는 글로벌 분산 컴퓨팅 네트워크로, 이를 통해 SQD.ai는 페타바이트 단위의 대규모 데이터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아이오넷의 GPU 제공자는 SQD.ai의 고품질 데이터를 자산으로 활용해 수익을 다변화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기술 융합에 나서며, 개발자는 저비용 고성능 컴퓨팅 자원과 온체인 데이터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AI 학습 환경 △크로스체인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차세대 디지털 도구 개발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03일, 12:37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