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와이즈(Bitwise)의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Matt Hougan)은 현재가 비트코인(BTC)을 매수하기에 역사상 가장 좋은 시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기술 및 규제 리스크 해소, ETF 도입, 정부의 전략적 비트코인 보유 등을 이유로 비트코인의 리스크가 크게 줄었다고 강조했다.
호건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이전보다 훨씬 안전해졌지만, 여전히 큰 상승 여력을 지니고 있다. 리스크 대비 보상 측면에서 지금보다 좋은 시기는 없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면서도 단기적으로는 주식시장과 공동 움직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 특히 ETF와 기관의 매수 수요가 본격화되면 결국 시장을 압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작년에 ETF가 구매한 비트코인은 50만 개였고, 전체 신규 공급량은 16만 5000개에 불과했다”고 말했다. 이어 “2025년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20만 달러에 근접할 것이며, 정부와 기업이 본격적으로 매수에 나설 경우 공급 부족은 더욱 심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이 금과의 시가총액 격차를 좁혀 100만 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호건은 미국의 스테이블코인 법안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전 세계 수십억 인구가 스테이블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암호화폐 생태계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3개월 내 주요 플랫폼들이 비트코인 ETF 매수를 허용할 것이며, 이후 더 많은 자금 유입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04일, 06:0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