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ARK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ARK Invest)가 최근 시장 변동성 속에서도 코인베이스(COIN) 주식을 대규모로 매입하며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이끄는 ARK 인베스트는 약 8만3000주의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입했으며, 이 주식은 ARKK(ARK 혁신 ETF), ARKW(ARK 차세대 인터넷 ETF), ARKF(ARK 핀테크 혁신 ETF) 펀드에 배분됐다. 매입한 주식의 가치는 4월4일 코인베이스 종가를 기준으로 약 1300만 달러에 달한다.
코인베이스 주가는 최근 시장 폭락으로 12% 이상 하락한 상태다. 이에 비트코인과 다른 주요 암호화폐들이 상대적으로 탄탄한 모습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코인데스크 20 지수(CD20)는 같은 기간 동안 5.8% 떨어졌다. 한편 이번 시장 변동은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전 세계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상호 관세를 발표한 이후 발생한 상황이다.
이번 매입에 대해 ARK의 일간 거래 보고에 따르면, 8만3000여 주 중 약 5만5000주가 ARK 혁신 ETF를 통해 매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는 ARK 차세대 인터넷 ETF와 ARK 핀테크 혁신 ETF를 통해 추가 매입됐다. ARK 인베스트의 이 같은 행보는 암호화폐 시장과 기업에 대한 장기적 신뢰를 보이는 결정으로 해석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