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번 주 미국에서 발표될 주요 경제지표 다섯 가지가 비트코인(BTC) 및 암호화폐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수요일 발표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3월 회의록은 △금리 △인플레이션 △경제성장에 대한 논의가 담겨 있다. 강경한 정책 기조가 나타나면 금리 인하 가능성이 낮아져 비트코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반면, 완화적인 기조는 금리 인하를 시사해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목요일 발표되는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미국 고용시장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다. 청구 건수가 감소하면 경제가 강력하며 전통 자산에 대한 선호가 증가할 수 있다. 반대로 청구 건수가 증가하면 경기침체 우려가 부각되어 금리 인하를 고려하게 될 수 있고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같은 날 공개되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인플레이션을 측정해 연준의 금리 정책에 영향을 미친다. 만약 3월 CPI가 예측치를 넘어선다면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 반면 예상보다 낮은 CPI는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같은 날 발표되는 핵심 CPI 역시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금요일에는 생산자물가지수(PPI)와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가 발표된다. PPI는 도매 물가를 추적하며, 높은 PPI는 비트코인 채굴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낮은 PPI는 인플레이션 우려를 완화해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미국 소비자들의 경제 신뢰도를 반영하며, 낮은 수치는 경기침체 우려로 안전 자산 선호도를 높일 수 있고, 높은 수치는 소비 심리 및 위험 자산 선호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주 발표되는 모든 지표는 암호화폐 시장의 심리에 복합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시장 참가자들은 이에 따른 가격 변동성에 대비해 민첩한 전략과 철저한 데이터 분석이 요구된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07일, 21:34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