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9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대다수 국가에 대해 90일 동안 관세를 중단한다고 발표한 후, 암호화폐 관련 주식이 급등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와 코인베이스(Coinbase)의 주가는 각각 25%, 21% 상승했다. 비트코인 채굴 기업인 마라톤 디지털(Marathon Digital)과 라이엇 플랫폼(Riot Platforms)은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큰 폭으로 올랐다. 세멀러 사이언티픽(Semler Scientific)과 폴드(Fold)도 약 10% 상승하며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비트코인(BTC) 역시 24시간 동안 6% 이상 상승하며 8만2000달러를 돌파했다. 이러한 상승은 전통적인 주식 시장에도 반영돼 나스닥 지수가 10% 이상, S&P 500 지수가 8% 상승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
시장 분위기는 며칠 전까지만 해도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수요일 발표한 관세 부과 계획 이후 공포감에 휩싸였었다. 월요일과 그 다음날 밤 사이 시장이 붕괴 직전까지 하락한 후, 트럼프 대통령이 “90일 간 관세를 중단한다”고 오늘 진실 소셜(Truth Social) 플랫폼에서 발표하며 급격한 반등을 이끌어냈다.
이번 발표는 전통 시장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투자자들 사이에서 일시적인 안정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